"신인류가 온다"
헤럴드경제와 KAIST는 오는 6월 5일 대전 KAIST 류근철 스포츠컴플렉스에서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를 개최합니다.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ICT·과학기술 행사로 자리매김한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의 올해 주제는 ‘신인류가 온다‘ 입니다.
최근 오픈AI가 선보인 ‘GPT-4o(GPT-포오)’는 이제 인간과 대화할 수 있는 AI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처럼 인공지능(AI) 기술이 진보하면서 이제 인류는 기존과 전혀 다른 신인류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AI로 상징되는 신인류 시대에서 ICT·과학과 인류가 공존하는 미래를 앞서 만나볼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노베이트 코리아’는 매년 1000명 이상의 ICT·과학기술 분야 전문가, 학계 및 기업인, 정부 및 스타트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생과 일반인까지 모두 참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새 과학기술의 시작과 미래를 조명하는 자리입니다.
올해 행사에는 이광형 KAIST 총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 등 학계와 IT업계를 대표하는 최고 전문가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로봇공학자 오준호 레인보우로보틱스 설립자의 휴먼 로봇과 함께 로봇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는 시간과 사토 요이치 틱톡 아태 운영 제너럴매니저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3인이 함께 선보일 역동적인 무대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에서만 접할 수 있는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의 AI 특별공연과 이목이 집중될 특별한 강연자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가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